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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산의 인피니티는 세계 최초의 가변 압축비 엔진 "VC-T(Variable Compression - Turbocahrge)"의 양산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압축비를 원할하게 변동시켜 연비 성능을 27% 이상 향상시킨 VC-T엔진의 성능 및 탑재 차종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닛산이 세계 최초의 가변 압축비 엔진 "VC-T(VC 터보)" 양산



VC-T 엔진의 이미지



닛산 자동차의 해외 고급자동차 브랜드인 인피니티는 양산형 엔진으로는 세계 최초의 가변 압축비 터보 엔진 "VC-T(Variable Compression - Turbocharge)"를 9월 29일에 개최되는 파리 모터쇼 2016에서 공식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닛산의 신형 가변 압축비 엔진 "VC-T"의 성능과 탑재 예정 차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비가 27% 개선! VC-T 엔진(VC 터보)의 성능은?



세계 최초의 양산형 가변 압축비 엔진



직렬 4기통 2.0L 가솔린 터보 엔진인 VC-T는 압축비를 경주용 엔진과 동일한 14:1에서 고속용의 8:1까지 원할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터보 압축비를 제어함으로써, 이상 연소 및 진동을 방지해주고 연비는 27% 향상되었습니다.


최고 출력은 270마력, 최대 토크는 39.8kgm을 발휘합니다.

기존의 인피니티 상급 그레이드에 탑재된 V형 6기통 "VQ엔진"에서 다운사이징 되어 환경성능까지 배려한 엔진으로 탄생되었습니다.

그러면서도 주행성능까지 추구한 고성능의 엔진으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압축비는? 가변 압축비 엔진의 장점 설명!


압축비는 엔진이 외부의 공기를 흡수하는 과정에서의 혼합기(연료와 공기가 섞인 기체)의 압축률을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압축비가 높을 수록 엔진의 효율은 높아지고 연비도 향상되지만, 그 만큼 노킹이 일어나기 쉬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 이번에 발표된 VC-T엔진은 높은 압축비 상태에서도 효율적으로 엔진을 구동시킬 수 있다는 점이 큰 특징입니다.



또한, 압축률이 낮은 경우 엔진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라는 장점이 있지만, 그 만큼 연비 성능도 저하된다는 단점이있습니다.

하지만 VC-T엔진(VC 터보)에서는 낮은 압축비 상태에서도 높은 성능을 유지하면서 연비 성능까지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즉, 가변 압축비 엔진은 낮은 압축 비율과 높은 압축비의 장점을 모두 갖추게 되면서 기존의 단점들을 모두 해결한 엔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신형 VC-T엔진(VC 터보)을 탑재하게될 예정 차종은?



VC-T 엔진을 탑재할 예정인 QX50


신형 VC-T엔진(VC 터보)은 인피니티의 크로스 오버 SUV "QX50"에 탑재될 예정입니다.

2007년에 "인피니티 EX"로 발매되었던 이 차량은 2013년에 QX50으로 개명되었습니다.


현행 모델은 V형 6기통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 출력은 324마력을 발휘합니다.

또한 크루즈 컨트롤과 브레이크 어시스트도 채용되어 있으며, 차선 이탈 방지 기능과 어라운드 뷰 모니터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현행 QX50 제원]


▶ 전장 : 4,630mm

▶ 전폭 : 1,803mm

▶ 전고 : 1,572mm

▶ 휠베이스 : 2,799mm

▶ 차량 중량 : 1,704 ~ 1,876kg




시대를 열어가는 닛산의 기술력



닛산이 개발한 세계 최초의 양산형 가변 압축비 엔진 "VC-T(VC터보)"엔진에 대해서 어떻게 보셨나요?

고효율, 소형화, 경량화된 VC-T엔진은 닛산의 첨단 기술이 듬뿍 담겨져 있습니다.


세계 최초라는 점도 매우 대단하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는 닛산의 기술력을 앞으로도 기대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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