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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 벤츠의 가장 중요한 포지션을 담당하고 있는 E클래스의 신형 스테이션 왜건이 발표되었습니다.
신형 E 클래스는 스마트 폰에서 자동으로 조작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과 다채로운 안전 성능 등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신형 E클래스 에스테이트의 사잔과 성능, 첨단 기능 등에 대해서 소개해 봅니다.
자동 운전 시스템은 어떻게 되어 있을까요? 발매일도 몹시 궁금해 집니다!
신형 벤츠 E 클래스 왜건 정식 공개!
정식 명칭은 벤츠 E 클래스 에스테이트
메르세데스 벤츠 E 클래스의 스테이션 왜건 타입(정식 명칭 : 벤츠 E 클래스 에스테이트)의 신형 모델이 최근 공개되었습니다.
E 클래스는 이번 풀 모델 체인지를 통해 6세대가 되었습니다.
벤츠 E 클래스 에스테이트 영상
메르세데스 벤츠 E 클래스 에스테이트 월드 프리미어 영상
메르세데스 벤츠 E 클래스 에스테이트 로드 트레일러
신형 벤츠 E 클래스의 영상이 다수 공개되었습니다.
유럽 자동차의 표준을 개척해 오고있는 벤츠의 E 클래스는 주목도가 상당히 높은 것으로 보여집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E 클래스 왜건은 어떤 차일까?
현재의 벤츠 E 클래스 왜건
메르세데스 벤츠 E 클래스는 독일의 자동차 브랜드인 메르세데스 벤츠가 판매하고 있는 E 세그먼트의 승용차 입니다.
E 세그먼트는 주로 유럽에서 사용되는 승용차의 분류 방법입니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E 클래스는 벤츠 중에서도 핵심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체형은 세단, 스테이션 왜건, 쿠페, 컨버터블이 라인업 되어 있습니다.
현재 벤츠 E 클래스 왜건의 스펙
▶ 엔진 성능
[E220]
- 총 배기량 : 2,142cc / 최고 출력 : 177마력 / 3,200 ~ 3,800rpm / 최대 토크 : 40.8kgm / 1,400 ~ 2,800rpm
[AMG E63]
- 총 배기량 : 5,461cc / 최고 출력 : 585마력 / 5,500rpm / 최대 토크 : 81.5jkgm / 1,750rpm ~ 5,00rpm
▶ 사이즈
[E220]
- 전장 : 4,920mm / 전폭 : 1,855mm / 전고 : 1,500mm
[AMG E63]
- 전장 : 4,920mm / 전폭 : 1,870mm / 전고 : 1,520mm
발표된 신형 벤츠 E클래스 에스테이트의 사진과 스펙
신형 E 클래스의 기능들
신형 E 클래스에는 다양한 첨단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편리성이나 안전성을 향상시키는 새로운 기능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반자동으로 운전자를 지원하는 드라이브 파일럿
▶ 차 밖에서 스마트 폰을 이용해 주자를 가능하게 하는 리모트 파킹 파일럿
▶ 네비게이션과 표지판을 인식하여 주행속도를 조절해주는 스피드 리밋 파일럿
▶ 레이더 센서와 스테레오 다목적 카메라에 의해 차선을 모니터하고 핸들 조작을 지원하는 스티어링 어시스트
▶ 측면 충돌시에 에어 챔버에 의한 탑승자의 안전을 확보해주는 프리 세이프 임펄스 사이드
▶ 차선을 자동으로 유지해주는 액티브 레인 키핑 어시스트
▶ 단거리 레이더를 이용하여 차체 후방을 모니터링 하고 차선 변경을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액티브 블라인드 스팟 어시스트
신형 E 클래스의 엔진 성능
발표된 E 클래스의 엔진 성능 입니다.
파워 트레인은 가솔린 엔진, 디젤 엔진 이외에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도 추가 될 것 같습니다.
▶ E 200d(디젤 엔진)
- 배기량 : 1,950cc
- 최고 출력 : 152마력 / 3,800rpm
- 최대 토크 : 39.7kgm / 1,600 - 2,800rpm
▶ E 220d(디젤 엔진)
- 배기량 : 1,950cc
- 최고 출력 : 196마력 / 3,800rpm
- 최대 토크 : 70.8kgm / 1,600 - 2,800rpm
▶ E 350d(디젤 엔진)
- 배기량 : 2,987cc
- 최고 출력 : 261마력 / 3,400rpm
- 최대 토크 : 63.2kgm / 1,600 - 2,400rpm
▶ E 200
- 배기량 : 1,991cc
- 최고 출력 : 186마력 / 5,500rpm
- 최대 토크 : 30.6kgm / 1,200 - 4,000rpm
▶ E 250
- 배기량 : 1,991cc
- 최고 출력 : 213마력 / 5,500rpm
- 최대 출력 : 35.7kgm / 1,200 - 4,000rpm
▶ E 400 4MATIC
- 배기량 : 3,498cc
- 최고 출력 : 337마력
- 최대 토크 : 78.9kgm
▶ E 43 4MATIC
- 배기량 : 2,996cc
- 최고 출력 : 406마력 / 6,100rpm
- 최대 토크 : 53kgm / 2,500 - 5,000rpm
E43 4MATIC은 0-100km 가속 4.7초로 상당한 가속 성능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E200도 0-100km 가속 8.1초로 꽤 괜찮은 수준으로 되어 있습니다.
신형 E 클래스 에스테이트 인테리어
메르세데스 벤츠 E 클래스 에스테이트의 트렁크 용량은 670L ~ 이며, 뒷 좌석을 접은 상태에서는 1,820L로 확장된다고 합니다.
기존 모델보다 약간 크기가 작아진 것 같습니다만, 그래도 같은 세그먼트에서는 최대 클래스의 트렁크 용량을 확보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후방 벤치 시트에는 새로운 화물 관련한 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
약 10도 각도로 등받이를 배치하는 것이 가능하고, 40 : 20 : 40의 분할하여 접을 수 있습니다.
등받이의 해제는 전동 스위치로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을 봤을 때, 거의 풀 플랫으로 시트를 눞힐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전동 테일 게이트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으며 리어 범퍼 아래를 발로 조작함으로써 트렁크 리드를 열 수 있는 핸즈프리 엑세스가 옵션으로 탑재됩니다.
계기판에는 12.3인치의 디스플레이아 탑재되며, 클래식, 스포츠, 프로그래시브의 3가지 스타일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뒷 좌석 밑이나 휠 아치에 방음 소재가 사용되어 실내의 정숙성이 높으며, 다양한 음향 대책을 통해 노이즈를 줄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신형 E 클래스는 깜박이를 점등 시키면 그 방향으로의 차선 변경을 자동으로 지원해주는 점이 새롭습니다.
또한, 자동 브레이크도 탑재되어 있고, 앞차는 물론 교차로를 횡단하는 자동차나 보행자도 감지하여 완전 정지까지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지원해 주는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라고 하는 교차로 회피 기능도 추가되어 있습니다.
신형 벤츠 E 클래스 영상
자동 운전 리서치 모델 F015 Luxury in Motion
2015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와 도쿄 모터쇼에서 공개된 메르세데스 벤츠 F105 럭셔리 인 모션은 자동 운전 리서치 모델 입니다.
핸들을 조작하지 않아도 달릴 수 있는 자립 주행 차량으로 상당히 미래적으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신형 벤츠 E 클래스 에스테이트는 스마트 폰을 통한 자동 조작이나 크루즈 컨트롤 등의 반자동 운전 기능들이 주목을 받고 있으며, 이 F015 럭셔리의 노하우가 활용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F015 럭셔리 영상
신형 벤츠 E 클래스의 리모트 파킹 파일럿 영상
신형 벤츠 E 클래스 에스테이트의 발매일은 언제?
유럽 자동차의 표준을 주도해오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메르세데스 벤츠의 E 클래스.
신형 모델은 수 많은 첨단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안전 장비도 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합니다.
신형 E 클래스 에스테이트는 유럽에서 2016년 9월 14일에 발매된다고 합니다.
한국에서는 과연 정식 수입이 이루어질지 지켜봐야 할 것 같으며, 정식 수입이 된다면 2016년 말이나 2017년 상반기 정도에 출시가 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앞으로 나올 속보에 더 기대를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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