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페라리 신형 오픈 스포츠 카 "포르토피노"의 최신 정보!


이번 포스팅에서는 페라리 "캘리포니아 T"의 후속 모델인 신형 "포르토피노"의 디자인과 스펙, 가격 등 최신 정보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V8 터보 엔진을 탑재한 포르토피노는 과연 어떤 스포츠 카일까요?




페라리 신형 포르토피노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고급 스포츠카 메이커 페라리는 V8 엔진을 탑재한 신형 오픈 스포츠 모델 "포르토피노"를 발표했습니다.

이탈리아 북부에 위치한 아름다운 어촌 마을에서 유래하는 포르토피노.

이 스포츠카는 2014년 발매한 "캘리포니아 T"의 후속 모델입니다.



신형 포르토피노는 어떤 차? 주목 포인트 정리



신형 포르토피노의 주목 포인트는 다음의 4가지입니다.


· 캘리포니아 T의 후속 차종

· 600마력의 V8 터보 엔진 탑재

· 최고속도는 320km/h 이상

· 클래스 최초의 전동 파워 스티어링 탑재


신형 포르토피노는 선대 모델인 캘리포니아 T와 비교했을 때 다양한 면에서 대폭적인 파워 업을 이루고 있습니다.



페라리 신형 포르토피노의 외부 디자인






신형 포르토피노의 외부 디자인은 페라리 디자인 센터가 담당했습니다.

개폐식 하드탑을 갖춘 바디는 연속되는 매끄러운 곡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각적인 아름다움과 공기 역학적으로 우수한 바디 디자인을 양립하고 있습니다.


섀시는 완전히 새롭게 설계되어 있으며, 캘리포니아 T에서 대폭적인 경량화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첨단 제조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차체의 모든 구성 요소를 재 설계하고 비틀림 강성을 대폭 강화시켰습니다.



신형 포르토피노의 바디 크기




페라리 신형 포르토피노의 인테리어 디자인




신형 포르토피노의 인테리어는 10.2인치의 터치 스크린을 가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탑승자 용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또한 루프의 개폐 상태에 관계없이 쾌적성을 향상시켜줄 수 있는 새로운 에어컨도 채용되어 있습니다.

시트도 18가지 조절이 가능한 전동 시트가 탑재되었습니다.


그 외, 앞 좌석의 등받이에 새로운 디자인이 채용되어, 뒷좌석 발밑 공간을 크게 넓히는 등, 세세한 부분도 개선되었습니다.



페라리 신형 포르토피노의 파워 트레인


3.9L V형 8기통 터보 엔진 탑재


신형 포르토피노의 파워 트레인은 3.9L V형 8기통 터보 엔진이 탑재됩니다.

최고출력은 캘리포니아 T에 탑재된 엔진에서 40PS 향상된 600PS이며, 최대 토크도 5Nm 향상된 760Nm으로 향상되었습니다.

최고 속도는 320km/h에 달하며, 0-100km/h 가속 시간은 3.5초로 되어 있습니다.


위의 성능을 실현함에 있어서 포르토피노의 V8 엔진은 신형 커넥팅로드와 피스톤의 도입, 흡기 시스템의 재 설계 등을 통해 효율성을 개선시켰습니다.

또한, 터보 렉(터보 지연)을 제로로 줄이고 자연 흡기 엔진과 같은 응답성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T를 웃도는 가속, 연비, 응답성


신형 포르토피노에는 기어마다 터보 부스트 압력을 최적으로 조절해주는 시스템인 "가변 부스트 매니지먼트"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 시스템의 탑재로 포르토피노는 모든 기어 단계에서 최대한의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가속과 연비 성능에 상관없이 캘리포니아 T를 훨씬 웃돌고 있습니다.


또한, 제 3세대의 일렉트릭 리어 디퍼런셜(E-Diff3)을 F1머신의 트랙션 컨트롤(F1-Trac)과 결합하여 한계 영역에서의 컨트롤을 개선시켰습니다.

또한 신형 프로토피노는 클래스 최초로 전동 파워 스티어링도 탑재하고 있으며, E-Diff3을 통해 제어시킴으로써 스티어링의 응답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신형 포르토피노의 파워 트레인 스펙




페라리 신형 포르토피노의 가격




신형 포르토피노의 신차 가격이 어떻게 될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선대 모델인 캘리포니아 T의 가격이 약 2억 8천만원 정도로 되어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포르토피노의 가격은 이와 비슷하거나 그 보다 좀더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형 포르토피노의 발매일은?



신형 포르토 피노는 9월 독일에서 개최되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2017에서 월드 프리미어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수주 개시는 2018 ~ 2019년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캘리포니아 T를 웃도는 성능을 갖춘 포르토피노.

페라리를 좋아하는 스포츠 카 팬이라면, 기대하지 않을 수 없는 인기 모델이 될 것이라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2017/08/27 - [최신 자동차 소식] - 폭스바겐 신형 T-ROC 최초 공개! 가격과 스펙, 발매일까지!

2017/08/26 - [최신 자동차 소식] - 폭스바겐 신형 투아렉 최신 정보! 가격, 발매일, PHV의 등장?

2017/08/23 - [최신 자동차 소식] - BMW 신형 M5 풀 모델 체인지 발표! 발매일, 사양, 가격은?

2017/08/22 - [최신 자동차 소식] - 폭스바겐 신형 EV 마이크로 버스의 상용화 결정! 새로운 폭스바겐 버스의 발매는 2022년!

2017/08/20 - [최신 자동차 소식] - BMW 신형 M5 풀 모델 체인지 최신 정보! 발매일은 2017년!? 사양 및 가격은?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4-23 00:42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