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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8월 30일, 폭스바겐 폴로가 풀 모델 체인지되어 유럽에서 발매되어습니다.

5대째의 등장 이후 여러차례 마이너 체인지를 거듭해왔던 폴로인데요. 

드디어 8년만에 풀 모델 체인지가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형 폴로의 최신 정보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폭스바겐 폴로가 8년만에 풀 모델 체인지!



독일의 자동차 메이커 "폭스바겐"의 컴팩트 세그먼트를 담당하고 있는 "폴로"가 2017년 8월 30일에 풀 모델 체인지되어 유럽에서 발매되었습니다.

2009년에 현행 모델이 등장한 이래 8년만의 모델 체인지입니다.

폭스바겐 폴로는 비교적 모델체인지 기간이 긴 유럽에서 장기적으로 생산되고 있습니다.



폭스바겐 신형 폴로의 변경 사항 정리



신형 폴로의 풀 모델 체인지 변경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외장 디자인의 변경

· 바디 사이즈의 대형화

· 옵션이 LED 조명 추가

· 3도어 모델 폐지

· 디지털 콕핏 채용

· 폭스바겐 최초의 2세대 액티브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도입

· 러기지 룸의 적재량 증가

· 천연 가스 엔진을 포함한 9개의 라인업 준비

· ADAS(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탑재



폭스바겐 신형 폴로의 외부 디자인




신형 폴로는 예상했던대로 현행 모델보다 전체적으로 크기가 커졌습니다.

폭스바겐의 CEO는 "묵직한 느낌을 주면서도 폭스바겐답게 디자인되었다" 라고 말합니다.


프론트 역시 골프와 비슷하면서도 헤드 라이트에서 약간의 변화가 보인다거나 전면을 향해 흐르는 곡선 형태의 윈도우 라인이 인상적입니다.

신형 모델의 섀시는 아우디 A1과 같은 MQB A0 섀시 입니다.


트렁크 룸의 적재량은 250 ~ 351L로 현재 모델보다 더욱 여유를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색상은 14가지이며, 옵션으로 LED 라이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예상대로 매출이 부진했던 3도어 모델은 폐지되었습니다.




폭스바겐 신형 폴로 인테리어






신형 폴로의 인테리어는 이전에 비해 더욱 여유로워 졌습니다.

또한 세련된 시트의 색상이 차내를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폴로에서 최초로 디지털 콕핏이 채용되어 있으며, 운전자가 필요한 정보를 얻기 쉽게 표시해 줍니다.

2세대가되는 액티브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도 처음 도입됩니다.



폭스바겐 신형 폴로 엔진 라인업은?



유럽 사양의 신형 폴로는 가솔린과 디젤 이외에도 천연 가스 엔진도 파워 트레엔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이들링 스탑과 브레이크 에너지 회생 시스템을 표준으로 장비하고, 듀얼 클러치 변속기인 DSG와 조합됩니다.


올 면말까지 6개의 엔진(3개의 가솔린 엔진, 2개의 디젤 엔진과 1개의 천연 가스 엔진)을 추가할 예정이라 발표했습니다.


엔진 라인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솔린 엔진 

· 1.0 MPI (65PS / 72PS) 

· 1.0 TSI (95PS / 115PS) 

· 1.5 TSI (150PS) 

· 2.0 TSI (200PS) 


■ 디젤 엔진 

· 1.6 TDI (80PS / 90PS) 


■ 천연 가스 엔진 

· 1.0 TGI ( 90PS)




차기 폭스 바겐 폴로의 연비는?



공개된 신형 폴로의 연비는 다음과 같이 되어 있습니다.

※ 유럽 연비 측정 기준에 의한 데이터



차기 폭스바겐 폴로의 가격은?(예상)



본국 독일에서는 한화로 약 1,629만원 부터 판매된다고 발표되었습니다.

한국에서 만약 발매된다면 2,000만원 안팎이 될 것이라 예상됩니다.



차기 폭스바겐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신형 폭스바겐 폴로는 버츄얼 콕핏과 제스처 컨트롤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충돌 방지 자동 브레이크 및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도 탑재됩니다.



2.0L 엔진을 갖춘 폭스바겐 신형 폴로 GTI



신혈 폴로가 런칭과 동시에 고성능 모델인 신형 폴로 GTI도 발표했습니다.

현재 폴로 GTI와 비교하여 어떻게 바뀌는 걸까요?


신형 폴로 GTI의 외관




신형 폴로 GTI의 외관 디자인은 역시 고성능 모델에 적합한 벌집 그릴이 채용되어 있으며, 범퍼도 립 스포일러로 되어 있습니다.

리어에는 디퓨저와 일체화된 범퍼 이중 이그조스트와 LED 테일 램프도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신형 폴로 GTI의 인테리어




인테리어 또한 GTI답게 타탄 체크 시트가 채용되어 있으며, 고성능 모델에 타고 있다는 만족감을 충족시켜 줍니다.

그 밖에도 레드 스티치와 스포츠 스티어링 휠 등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신형 폴로 GTI의 엔진



신형 폴로 GTI는 최대 토크 137kW, 마력은 200PS를 자랑합니다.

배가량은 기존의 1.8L에서 직분사 2.0L 직렬 4기통 터보 TSI로 변경되어 현행 모델보다 더욱 강하고 빨라집니다.

트랜스미션은 6단 MT와 7단 DSG입니다.



차기 폭스바겐 폴로의 한국 발매일은?(예상)



이번에는 풀 모델 체인지된 신형 폴로에 대해서 소개해 드려봤습니다.


골프와 많이 닮아있는 외관에도 불구하고 바디 사이즈나 컨셉 등의 차이로 인해 더욱 차별화를 도모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게됩니다.

한국의 발매일은 대략 2018년 봄쯤이 되지 않을까 예상되네요.


한국 출시에 대한 새로운 정보가 나오는대로 업데이트 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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