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역사적인 명차 "MINI"를 인수한 BMW의 브랜드 MINI가 이제 새로운 전환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미니의 EV화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니의 신형 EV "미니 E"의 성능과 항속거리, 가격, 발매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INI 신형 E의 컨셉 공개!






MINI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는 BMW에서 MINI의 일렉트로닉 컨셉이 공개되었습니다.

이 MINI 일렉트로닉 컨셉은 9월 12일 독일에서 개최되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2017에서 공개될 것이라 발표되었습니다.



MINI 신형 미니 E의 예상 발매일은 2019년



발매일은 2019년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유럽 자동차 회사들이 하이브리드나 EV를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이유는, 2021년까지 이산화탄소 배출을 1km당 95g이하로 하는 "2021년 규제"라는 이름의 배기 가스 규제가 기다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95g / km"상당히 어려운 수치로, 2006년의 160g / km"와 비교해보면 40%이상의 절감이 필요하고, 가솔린 엔진과 디젤 엔진의 경우 내연 기관의 높은 연소 효율을 실현, 그리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하이브리드 모델을 개발할 필요가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한번에 EV로 개발해서 배출량을 제로로 만들어버리자라는 시도가 많아지고 있는 것입니다.


BMW 역시 충분한 개발 기간을 거치면서 MINI 신형 미니 E를 완성도 높게 발매하고 있을 것입니다.



차기 미니 스파이 샷 유출에 기대가 높아지고 있는 신형 미니 E



외관의 경우 큰 변화가 느껴지지는 않지만, 헤드 라이트 및 미등에 새로운 디자인이 채택될 전망입니다.

엔진은 현재 모델과 같은 가솔린 엔진, 디젤 엔진 모두 1.2L와 1.5L 직렬 3기통 및 2.0L 직렬 4기통 터보가 준비되고 있으며, 마력의 업그레이드 보다 연비 성능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완전 전기 자동차(EV)인 "미니 E"의 개발과 시판을 예정으로 하고 있습니다.



2010년 시험 차량 MINI E를 통한 데이터 수집



2010년 BMW는 미니를 기반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 "MINI E"를 제작하여 미국과 유럽에서 테스트를 진행했었습니다.

MINI E는 35kWh의 리튬 이온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었습니다.


최대 출력은 204PS, 최대 토크는 220Nm으로 상당히 강력한 파워 및 토크를 발휘하고 있으며 최대 항속거리는 249km에 이릅니다.



그러나 큰 배터리를 탑재해야하기 때문에 뒷좌석 대신 배터리가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뒷좌석이 배터리때문에 없어진다는 것은 실용성면에서 큰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판되기 전까지 이러한 문제도 개선될 것입니다.




MINI 신형 "미니 E"의 외부 디자인





위의 이미지는 MINI 일렉트로닉 컨셉 모델입니다.


이 컨셉 모델의 경우 MINI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소형", "민첩" 그리고 "심플"을 잘 계승하고 있으며, MINI E도 마찬가지로 이러한 점을 계승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지금까지의 모델보다 더욱 스포티 해지고 있다는 느낌도 받을 수 있습니다.



MINI 신형 "미니 E"의 파워트레인 및 성능은?



MINI의 신형 "미니 E"의 성능과 항속 거리, 가격을 예상해 봅니다.


예상되는 파워 트레인 성능과 항속 거리


● 모터 

· 최대 출력 (kW [PS]) : 147 [200] 

· 최대 토크 (N · m [kgf · m) : 220 [22.4] 


● 배터리 

· 리튬 이온 배터리 

· 배터리 용량 (kWh) : 70 


● 항속 거리 

· 500 ~ 600km 


BMW는 테슬라와 동등한 항속 거리를 MINI의 컴팩트한 차체에서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MINI 신형 EV "미니 E"의 가격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MINI 쿠퍼 SE 크로스 오버 ALL4가 완전히 EV화 되면 현재의 가격보다 더 높아지는 것은 피할 수 없을 것입니다.

BMW i3의 배터리 유닛을 사용하더라도 플랫폼과 부품이 바뀌게 되므로, BMW i3의 가격보다도 높아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러한 점들을 고려했을 때, 예상되는 가격은 약 6,000만원 ~ 대 라고 할 수 있습니다.



MINI 최초의 전기 자동차 MINI E의 등장!



신형 MINI E의 판매 예상은 2019년으로 아직 2년이나 남아 있습니다.

앞으로도 NINI 시리즈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확대와 더욱 낮은 연비, 그리고 EV의 투입을 통해 더욱 진화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2017/08/29 - [최신 자동차 소식] - 페라리 신형 포르토피노 최신 정보! 발매일과 스펙, 가격은?

2017/08/27 - [최신 자동차 소식] - 폭스바겐 신형 T-ROC 최초 공개! 가격과 스펙, 발매일까지!

2017/08/26 - [최신 자동차 소식] - 폭스바겐 신형 투아렉 최신 정보! 가격, 발매일, PHV의 등장?

2017/08/23 - [최신 자동차 소식] - BMW 신형 M5 풀 모델 체인지 발표! 발매일, 사양, 가격은?

2017/08/22 - [최신 자동차 소식] - 폭스바겐 신형 EV 마이크로 버스의 상용화 결정! 새로운 폭스바겐 버스의 발매는 2022년!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4-24 01:20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