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BMW의 인기 SUV "X3"의 풀 모델 체인지 소식이 공식적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X3"의 가격과 연비, 발매일 등의 정보를 사진과 영상을 포함하여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형 BMW X3 공식 발표!



2017년 6월 26일, BMW는 신형 BMW X3를 발표했습니다.

xLine, Luxury, M Sport의 모델을 라인업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외관과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파워 트레인 부분에서도 큰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신형 BMW X3의 풀 모델 체인지 최신 소식을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BMW 신형 X3 공식 동영상


6월 26일 공식 발표와 함께 BMW 신형 X3의 동영상도 공개되었습니다.

동영상에서는 생동감있는 주행과 고급스러운 외장이 어필되고 있습니다.



BMW 신형 X3의 스파이샷



BMW 신형 X3가 공식 발표되기 전에 스파이 샷이 촬영되었었습니다.


신형 X7과 X1의 개발도 동시에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BMW가 신형 SUV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BMW 최초로 EV 방식의 SUV인 i5도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BMW 신형 X3의 외관




전면과 후면에 LED 램프가 채용되어 있으며, 프론트 그릴도 더욱 커져 존재감이 대폭 상승했습니다.

최적화된 공기 역학에 의해 설계되었으며, 공기 저항을 나타내는 Cd값은 0.29로 되어 있습니다.



BMW 신형 X3의 인테리어






BMW 신형 X3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완성되어 있습니다.

옵션으로 "제스쳐 컨트롤"과 "인텔리전트 보이스 어시스턴트" 등의 최첨단 운영 시스템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BMW 신형 X3에 탑재되는 최신 기능



BMW 신형 X3는 자동 운전이 가능해진 최신형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스티어링 & 레인 컨트롤 어시스턴트는 210km/h이내의 주행 속도라면 자동으로 작동하고 항상 차선의 중앙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레인 체인지 어시스턴트와 측면에서의 충돌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스티어링 조작에 개입하여 충돌을 방지해주는 측면 충돌 어시스턴트라는 기능도 탑재 예정입니다.


또한 최신형의 "BMW Connected" 기능도 사용가능합니다.

운전 중 목적지 검색을 용이하게 하고 SNS등과의 연계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직관적인 조작을 통해 얻을 수 있으며, 긴급시에는 자동으로 BMW SOS 콜센터로 연결하는 기능도 탑재하고 있습니다.



BMW 신형 X3의 파워 트레인에 PHV도 추가!



신형 X3에는 PHV모델도 추가되며, BMW 그룹의 최신 플랫폼 "CLAR 플랫폼"이 채용됩니다.

카본이나 알루미늄 등의 경량 소재의 비율을 증가되어 이전 모델에 비해 55kg정도 경량화되었습니다.


2017년 6월 발표에서는 PHEV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발표왼 엔진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BMW 신형 X3의 연비는?



발표된 각 모델의 연비는 다음과 같습니다.




BMW 신형 X3의 가격



BMW 신형 X3의 신차 판매 가격은 현행 모델과 크게 다르지 않은 6,000 ~ 8,000만원대의 가격으로 판매될 것이라 예상되고 있습니다.

PHV 모델의 경우 이 보다 더 높은 가격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BMW X3의 발매일은 2018년?


이번에는 BMW의 신형 X3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신형 X3의 발매일은 2018년 3월이 될 것이라는 정보가 가장 유력합니다.

초대부터 2대째의 모델 체인지까지의 기간(약 6년)을 생각했을 때 신형 X3의 예상 출시일은 꽤 신빙성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PHEV 모델의 스펙 등의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2017년 9월에 개최되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의 발표를 기다려 봅시다!



2017/06/21 - [최신 자동차 소식] -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신형 출시! 8단 AT의 채용! 가격과 주행성능, 연비는?

2017/06/20 - [최신 자동차 소식] - 신형 BMW 2시리즈 최신 정보! 새로운 모델의 발매일과 변화는?

2017/06/19 - [최신 자동차 소식] - 푸조 신형 508 최신 정보! 새로운 4도어 쿠페의 최신 이미지 및 가격, 연비 성능과 발매일은?

2017/06/18 - [최신 자동차 소식] - 신형 아우디 R8 스파이더 V10 출시! 가격과 사양 및 성능은?

2017/06/17 - [최신 자동차 소식] - 혼다 어코드 풀 모델 체인지 최신 정보! 터보 탑재 및 가격과 출시일은?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4-26 00:07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