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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닛산 푸가(인피니티 Q70)이 풀 모델 체인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신형 인피티니 Q60의 출시와 향후 Q80의 부활 등에 따라 예상되고 있으며, 고급 세단의 디자인이 하나씩 일신되어가고 있다는 점도 예상의 근거로 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닛산 신형 푸가는 어떻게 풀 모델 체인지될지, 성능과 연비, 발매일 등의 최신 정보를 전해드립니다.




인피니티 Q80 인스피레이션 컨셉과 신형 닛산 푸가


인피니티 Q80 인스피레이션 컨셉


2016년 2월에 닛산은 "인피니티 Q80 인스피레이션 컨셉(Infiniti Q80 Inspiration Concept)"발표하였으며, 조만간 인피니터 Q80의 시판 모델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또한 2015년에 컨셉 모델을 발표했었던 Q60도 2017년에 발매되었습니다.


신형 Q60의 출시와 Q80의 컨셉 모델이 발표되면서 닛산 푸가(Q70)도 발표될 것이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닛산 푸가란?



닛산 푸가는 2004년부터 제조, 판매되오고 있는 세단 모델이며, 승용차 구분에서는 E 세그먼트에 속합니다.

선대 모델은 40년 이상 판매된 세드릭 · 글로리아이며, 역사적인 차량의 후속 모델로 출시된 닛산을 대표하는 고급 세단입니다.


해외에서는 닛산의 고급차 브랜드 인피니티 "Q70"이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닛산 신형 푸가의 외관


인피니티 Q80 인스피레이션 컨셉


인피니티 Q80 인스피레이션 컨셉


인피니티 Q80 인스피레이션 컨셉의 디자인은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인피니티 브랜드의 최상급 세단이며, 렉서스 LS, 메르세데스 벤츠 S 클래스, BMW 7 시리즈, 아우디 A8의 경쟁 차종입니다.



Q80 인스피레이션 컨셉의 디자인에서 인피니티 Q70이 어떻게 디자인될지 예상할 수 있습니다.

현재 닛산이 출시할 Q80(시마)과 Q70(푸가)은 많은 디자인적인 요소를 공유하여 스타일이 매우 비슷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신형 Q60의 디자인과 Q80 컨셉의 프론트 마스크도 공통적인 느낌의 디자인으로 되어 있으며, 인피니티 세단은 렉서스처럼 브랜드를 부각시키는 외관 디자인으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신형 인피니티 Q70도 Q80 컨셉과 유사한 디자인이 될 것임에는 틀림없어 보입니다.


인피니티 Q80 인스피레이션 컨셉의 외관




프론트 마스크는 신형 인피니티 Q60과 유사하며, 또한 리어 라이트도 비슷한 느낌의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앞으로 닛산과 인피니티의 고급 세단은 프론트 그릴의 개구부를 크게하고 ,그릴 위쪽 끝에 위치한 헤드 라이트가 가늘고 긴 스타일로 되어 갈 것입니다.


렉서스를 의식하고 있다는 느낌도 있지만, 사다리꼴의 그릴은 독창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문은 여닫이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만, Q70은 일반적인 도어로 될 것으로 보입니다.

트렁크 부분은 해치백 형태로 되어 있으며, 5도어 그란 쿠페 스타일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Q80의 치수는 길이가 5,050mm, 전폭 1,920mm, 전고 1,450mm이며, Q70의 경우 길이는 5m를 넘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좀 더 컴팩트하게 디자인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닛산 신형 푸가의 인테리어




Q80 컨셉의 인테리어는 센터 콘솔이 뒷좌석까지 이어져있으며, 인터페이스로 둘러싸인 운전석과 세련된 스티치가 들어간 뒷좌석으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닛산 디자인 컨셉 Vmotion 2.0의 공통적인 부분입니다.


하지만 신형 푸가의 경우 승차 정원은 5명으로 뒷좌석 부분의 센터 콘솔은 없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앞 좌석의 경우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에 높이와 두께가 있는 센터 콘솔이 위치하여 각각의 공간 확보에 중점을 둔 설계가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닛산 신형 푸가의 엔진


신개발 2.0L 직렬 4기통 VC 터보 엔진



현재 닛산은 2.0L 직렬 4기통 VC 터보 엔진을 개발하고 있으며, 2018년에 발매되는 인피니티 차량에 탑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엔진은 싱글 터빈을 장착하고 있으며 268 마력까지 발휘하고 V6엔진보다 27% 향상된 연비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현행 모델의 푸가는 2.5L V형 6기통 엔진이 탑재되어 있으며, 신형 푸가는 2.0L VC 터보 엔진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신개발 3.0L V형 6기통 트윈 터보 엔진



이 엔진은 신형 인피티니 Q50에 탑재된 3.0L V형 6기통 트윈 터보의 신형 엔진이며, 2016년 12월에 인피니티가 "10 Best Engine 2017"이라고 언급할 정도로 의욕이 넘치는 엔진입니다.

그러한 증거로 이 엔진의 개발에는 르노 F1 팀의 엔지니어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 엔진은 300마력 사양과 400마력 사양의 2 종류가 있으며, 신형 푸가에는 400마력의 엔진이 탑재될 전망입니다.


3.0L V형 6기통 트윈 터보 하이브리드 사양


현행 푸가는 3.5L 엔진과 모터를 조합한 하이브리드 모델이 라인업되어 있습니다.

신형 푸가 하이브리드 모델은 3.0L V형 6기통 트윈 터보 엔진으로 대체될 예정입니다.

이 엔진은 위에서 소개한 엔진 사양 중 300마력 사양의 엔진이 탑재될 예정입니다.



닛산 신형 추가의 연비



신형 푸가의 연비는 어느 정도일까요?

현재 형과 신형 예상치를 비교해 봤습니다.


2017년형 닛산 푸가의 연비



신형 닛산 푸가의 연비



3.0L V형 6기통 트윈 터보 엔진은 배기량이 낮아지만 파워는 대폭 향상되어 연비는 좀 더 나빠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2.0L 직렬 4기통 엔진 탑재 차량과 하이브리드 차량은 신형 엔진의 탑재로 한층 더 연비가 좋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닛산 신형 푸가의 발매일은?


닛산 푸가 2015년 형


발표는 2017년 10월 27일에 열리는 도쿄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일본에는 2018년 4월에 발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국에서 발매된다면 일본과 비슷하거나 조금 늦은 시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대되는 닛산 신형 푸가(인피니티 Q70)!


닛산 푸가 2015년 형


이번에는 신형 푸가(인피니티 Q70)에 대해서 소개해 드려 봤습니다.

세드릭 · 글로리아를 계승하는 닛산의 대표적인 세단이기 때문에 푸가는 닛산의 고급차 성능 향상과 인피니티 브랜드의 파워 향상을 위한 중요한 시작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최근 닛산은 소형차와 미니 밴에서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습니다만, 푸가와 같은 고급세단들도 렉서스나 독일 메이커에 뒤지지 않은 판매량을 기록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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