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7년 1월, 아우디는 미국에서 개최된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아우디 Q8"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아우디의 "Q 시리즈"의 최상급 모델이 되는 이번 신형 Q8 컨셉은 PHV 모델로 등장했습니다.


이번에는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된 Q8의 디자인과 성능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가격과 한국에서의 발매일도 예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17년 1월 아우디의 최상위 SUV "Q8 컨셉" 세계 최초 공개!


PHV 모델로 등장



2017년 1월 9일, 아우디는 미국에서 개최된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신형 SUV "Q8 컨셉"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Q8은 현재 아우디의 SUV "Q 시리즈"의 최상급 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Q7보다 더 상위에 위치하게되는 대형 SUV 입니다.

이전부터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었다라는 보도는 있었지만, 이번의 발표로 그 전모가 공개되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아우디 신형 Q8 컨셉에 대한 최신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우디 신형 Q8 컨셉 디자인



.

1월에 발표된 "Q8 Concept"은 아우디 최초의 풀 사이즈 SUV 입니다.

신형 Q8의 디자인은 압도적인 프레스티지와 스포츠 성을 구현하였으며, SUV 특유의 넓은 실내 공간과 쿠페의 감성적인 스타일링을 교묘하게 융합했다고 합니다.


아우디의 라이벌인 메르세데스 벤츠와 BMW가 발매하고 있는 GLE 쿠페와 X6등의 SUV 쿠페를 의식한 모델이 될 것이라 예상됩니다.

또한, 풀 사이즈 SUV라는 관점에서는 BMW X7과 메르세데스 벤츠의 GLS가 라이벌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출품된 Q8 컨셉



SUV치고는 낮은 최저 지상고와 커다란 박력있는 프론트 마스크가 스포티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신형 아우디 Q8 컨셉의 인테리어




아우디 Q8 컨셉의 인테리어는 직선적인 수평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스포티하고 우아한 분위기를 자아내면서 4명의 탑승인원과 많은 짐을 위한 공간이 확보되었습니다.


아우디 고유의 "아우디 버츄얼 콕핏"의 AR(증강 현실)기술을 통해 직관적으로 설계된 미터와 네비게이션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형 아우디 Q8의 성능은?



PHV(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를 채용


2017년 1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공개된 신형 Q8 컨셉의 파워 트레인은 엔진과 모터가 조합된 PHV 모델입니다.

엔진과 모터를 조합한 엔진의 최고 출력은 449hp, 최대 토크는 71.4kgm을 발휘합니다.

구동 방식은 4WD로 아우디의 콰트로 풀 타임 4륜 구동 시스템에 의해 확실한 주행성능이 보장됩니다.

변속기는 8단 팁트로닉 변속기가 채용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파워 트레인에 의해 아우디 Q8 컨셉은 0-100km/h를 5.4초만에 가속, 최고 속도는 250km/h에 도달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는 에어 스프링을 이용한 서스펜션과 세라믹 브레이크 디스크 등 주행 성능에 대한 아우디의 집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개의 파워트레인을 준비?


공개된 아우디 Q8은 PHV 모델이었지만, 신형 Q8에는 총 3개의 타입이 준비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가솔린, 디젤, 하이브리드의 3개로, 주행성과 환경 성능 등 현대의 요구에 폭넓게 대응할 수 있는 라인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폭스 바겐 그룹이 포르쉐와 공동 개발에 의해 만들어진 초 고성능의 엔진 탑재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아직 상세한 내용은 알 수 없지만, 모터만으로 주행 거리가 최대 50km에 달하는 "플러그인 페트롤 렉트릭 시스템"이라는 최신 시스템이 도입될 전망입니다.



신형 Q8에 RS모델이 추가?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되나?



2017년 2월, 아우디의 신형 Q8에 대한 최신 정보가 들어왔습니다.

신형 Q8에 새로운 모델인 "RS Q8"이 추가된다라는 것입니다.


"RS"는 아우디의 자회사인 아우디 스포츠가 튜닝한 고성능 모델에게 주어지는 명칭으로, 이것이 실현된다면 아우디 역사상 가장 빠른 SUV가 될 전망입니다.

위의 이미지는 RS Q8의 예상 CG 이미지 입니다.


Q8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습니다만, RS Q8은 완전히 새로운 4.0L V형 8기통 트윈 터보 엔진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신형 RS Q8은 2017년 3월 개최 예정인 제네바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되지는 않을까, 벌써부터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신형 아우디 Q8의 가격은?


아우디 Q8은 아우디의 SUV 시리즈 중 최상위에 위치하고 있어, BMW와 메르세데스 벤츠의 SUV 최상위 차종과 정면으로 다투게될 라이벌 차종입니다.

경쟁 차종에 대해서는 뒷부분에서 간략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이들을 고려했을 때, 아우디 Q8의 가격을 예상해보면 한화 약 9천만원 ~ 정도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특종 보도된 신형 아우디 Q8



신형 아우디 Q8로 보여지는 테스트 차량이 목격되고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개발 단계의 모델로 생각됩니다.


실제로 위의 사진과 같은 형태로 발매될지는 아직 모르는 것이 현실이지만, 아우디의 SUV 시리즈의 플래그쉽 모델 다운 바디 크기와 박력있는 프론트 마스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와 휠 하우스의 간극이 상당히 작아 온로드를 의식한 디자인이라 생각됩니다.

위장막에 덮여 있기 때문에 전모가 밝혀지지 않고는 있지만, 아우디 Q8에 대한 최신 정보가 입수되는대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경쟁 차종은 BMW X6? 개발중인 X7?


촤대의 라이벌은 BMW의 최상위 SUV



앞서 언급했었지만, 아우디 Q8은 BMW와 메르세데스 벤츠, 그외에는 랜드 로버와 포르쉐의 SUV가 라이벌 차종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 중에서도 최대의 라이벌로 생각되는 것이 BMW의 최상위 SUV 입니다.

현재 BMW X6가 BMW의 SUV 시리즈의 최상위 차종으로 라인업되어 있지만, BMW도 새로운 최상위 차종으로 "X7"의 등장을 예고하고 있어, 출시된다면 경쟁 차종이 될 것입니다.



아우디 Q8의 발매일은 2018년? 한국 발매는?


이번에는 아우디 최상위 차종 "Q8"에 대해서 소개해 드려봤습니다.

한국에서도 인기가 많은 아우디의 새로운 SUV의 등장이 벌써부터 기다려지네요!


2017년 1월 12일 아우디의 공식 추가 발표에서 이 컨셉 모델을 기반으로 하는 시판 모델이 2018년에 출시될 것이라 보도되었습니다.

하지만 한국에서의 도입시기와 기타 사양에 대해서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도로와 주차장이 좁은 한국에서는 대형 차량의 공략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할 수 있겠지만, 역시 최상위 차종을 원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입니다.


한국에서 Q8이 달리는 모습을 빨리 보고싶어 집니다.

새로운 정보가 들어오는대로 업데이트 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2017/02/16 - [최신 자동차 소식] - 신형 렉서스 LS 발표! 2017년말 풀 모델 체인지 예정인 LS500의 가격과 발매일은?

2017/02/15 - [최신 자동차 소식] - 마이바흐 최초의 SUV G650 랜드 아울렛! 최강의 G 클래스의 가격과 발매일은?

2017/02/13 - [최신 자동차 소식] - 신형 BMW M5 최신 정보 | 풀 모델 체인지의 발매일은 2017년!

2017/02/11 - [최신 자동차 소식] - 아우디 Q3 신형 최신 정보! | 풀 모델 체인지 후의 가격 및 연비는?

2017/02/09 - [최신 자동차 소식] - 람보르기니ㅣ 우루스 최신 정보! 신형 SUV의 발매일은 2018년!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4-24 01:20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