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7년 1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폭스 바겐은 신형 "티구안 올 스페이스"를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회사의 컴팩트 SUV 티구안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3열 시터로 완성된 신형 티구안 올 스페이스의 디자인과 성능, 가격이나 발매일 등 최신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폭스 바겐 신형 티구안 올 스페이스 세계 최초 공개!


2017년 1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공개



2017년 1월 8일 미국에서 열린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폭스 바겐은 신형 "티구안 올 스페이스"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VW 신형 티구안 올 스페이스는 회사가 판매하는 크로스 오버 SUV "티구안"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롱 바디로 완성된 모델입니다.

힐 베이스의 확장과 동시에 3열 시트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미국에서 도입되는 신형 티구안은 모두 티구안 올 스페이스가 될 전망입니다.



폭스 바겐 티구안은 어떤 차?



폭스 바겐 티구안은 골프를 기반으로 하는 크로스 오버 SUV 입니다.

출시 연도는 2008년 부터 시작되었으며 2011년에 마이너 체인지를 실시했었습니다.


엔진은 1.4L의 다운 사이징 터보 과급기가 더해진 직분사 DOHC엔진과(최고 출력 160ps(한국 미출시)), 터보 가변 밸브 타이밍을 채용한 2.0L 직분사 DOHC엔진(최고 출력은 179ps)으로 라인업되어 있으며, 주행 성능과 환경 성능을 양립한 모델로 라인업되어 있습니다.



변속기는 6 ~ 7단의 DSG(듀얼 클러치)를 탑재, 이 부분도 주행과 환경 성능을 양립하고 있습니다.

구동 방식은 FF와 AWD(2.0모델)로 되어 있습니다.


또한, 안전 성능도 충실하며 브레이크 어시스트와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폭스 바겐 티구안 2016년형 사양 제원



폭스 바겐 티구안의 엔진과 연비





VW 신형 티구안 올 스페이스의 디자인





외관 디자인에는 큰 변화 없음


외관 디자인 부분에서 큰 변화는 보이지 않고 있으며, 기반이 되고 있는 티구안과 큰 차이가 없는 것 같습니다.

보닛과 프론트 그릴에서 약간 변형되어 있는 정도인 것 같습니다.




폭스 바겐 신형 티구안 올 스페이스의 인테리어


3열 시트 탑재





신형 티구안 올 스페이스는 기존의 티구안보다 휠 베이스가 110mm 연장되어 있으며, 이에 따라 트렁크 용량이 최대 57%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휠 베이스의 확대에 따라 3번째 시트가 새롭게 준비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최대 7명까지 승차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미국에서는 3열 시트 사양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게 될 것 같습니다.



VW 신형 티구안 올 스페이스의 성능과 가격은?


신형 티구안 올 스페이스의 성능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공개된 신형 티구안 올 스페이스의 파워 트레인은 직분사 2.0L 직렬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뿐입니다.

최고 출력은 184hp, 최대 토크는 30.8kgm을 발휘합니다.

변속기는 8단 AT, 구동 방식은 FF 또는 4WD가 채용되어 있습니다.


이번 발표에서는 가솔린 모델만 발표되었습니다만, 커먼 레일 디젤 2.0L(최고 출력 150ps) 등 현행 독일 사양과 북미 사양의 유용이 예상되고 있으며, 새롭게 개발되는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의 탑재 가능성도 충분히 있는 것 같습니다.


신형 티구안 올 스페이스의 가격


폭스 바겐 신형 티구안 올 스페이스의 가격은 유럽 기준 € 30,000 (한화 약 3천 8백만원) 전후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의 발매 가격은 약 4천만원 전후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2016년에 특종 보도된 신형 티구안 올 스페이스



2016년 8월 15일 신형 폭스 바겐 티구안 롱 휠베이스 버전이 되는 올 스페이스의 프로토 타입이 목격되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신형 모델의 프로토 타입은 외장을 위장막으로 덮어 테스트 주행을 합니다만, 당시에는 전혀 그러한 것이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폭스 바겐 신형 티구안의 한국 상륙은?



폭스 바겐 신형 티구안 올 스페이스의 최신 정보에 대해서 어떻게 보셨나요?

디자인 부분에서는 큰 변화가 없었지만, 3열 시트를 새롭게 탑재하여 승차 정원이 7명으로 늘어나게 되면서 실용성이 더욱 높아졌습니다.


신형 티구안 올 스페이스는 유럽에서 2017년 상반기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판매된다고 하면 2017년 중후반부터 2017년 말정도가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술한 바와 같이, 독일차량이면서도 비교적 낮은 가격대로 설정되어 있어 한국의 SUV 차량들과 경쟁이 더욱 심화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2016/12/28 - [자동차 읽을거리] - 디자인이 멋있다! "폭스 바겐" 자동차 정리 "해치백 편"

2016/11/28 - [자동차 읽을거리] - 폭스 바겐 "더 비틀"의 현행 모델을 비교 | 역사와 스펙 정보 등을 알아봅니다!

2016/10/29 - [최신 자동차 소식] - 신형 폭스바겐 아틀라스(Atlas) 드디어 공개! 발매일 등의 최신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2016/10/23 - [최신 자동차 소식] - 폭스 바겐의 신형 자동차, 모델 체인지 전체 정보 | 2016년 최신판

2016/07/01 - [자동차 읽을거리] - [자동차의 역사] 폭스 바겐의 역사와 차종의 특징을 알아봅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4-18 00:17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