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폭스바겐에서 발매되는 신형 3열 시트 7인승 중형 크로스 오버 SUV 아틀라스는 과연 어떨 모델일까요?

폭스 바겐의 7인승 SUV 아틀라스(Atlas)의 최신 정보를 정리해 봤습니다!




폭스 바겐 신형 3열 시트 7인승 SUV "아틀라스" 란?


"트라몬토"에서 "아틀라스"로 명칭 변경



"트라몬토"는 북미 시장과 중국 시장을 겨냥하여 판매를 예정하고 있는 신형 3열 시트 7인승 중형 SUV 입니다.

당초 트라몬토라는 명칭으로 발매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었습니다만, "아틀라스"라고 하는 전혀 다른 명칭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일설에 따르면, 북미 시장에서의 판매에 주력하기 위해, 북미권 사람들이 더 발음하기 쉬운 명칭으로 바뀐 것이 아닐까 생각되고 있습니다.


컨셉 모델 "크로스 블루"의 시판 모델!



신형 아틀라스는 2012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폭스 바겐이 발표한 컨셉 모델 "크로스 블루 컨셉"의 시판 모델입니다.

이번에 정식으로 발표된 아틀라스의 모습을 보면, 디자인의 대부분을 답습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최신 정보] 폭스 바겐 신형 아틀라스 세계 최초 공개!


2016년 10월 27일 월드 프리미어






2016년 10월 27일, 폭스 바겐은 신형 SUV "아틀라스"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3년 전에 발표했던 "크로스 블루 컨셉"을 기반으로 하는 3열 7인승의 대형 SUV로, 주로 북미 시장을 공략할 목적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신형 폭스 바겐 아틀라스의 생산은 미국 테네시 주 채터누가 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입니다.


북미 전용 모델로 출시될 예정이며, 향후 아시아 시장에 투입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신형 아틀라스의 외부 이미지






신형 폭스 바겐 아틀라스의 외부 디자인은, "크로스 블루 컨셉"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본격적인 SUV와 같은 높은 차고에 위압감이 느껴지는 프론트 페이스로 되어 있습니다.



차체 크기는 전장 4,922mm, 전폭 1,979mm, 전고 1,767mm로 그룹 최대의 SUV인 투아렉 보다 더 크게 설계되어 폭스 바겐 그룹 최대 사이즈의 모델로 탄생되었습니다.


전 모델 표준으로 LED 헤드 램프를 채용하고 있으며, LED 테일 라이트는 옵션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신형 아틀라스의 인테리어





폭스 바겐의 아틀라스는 3열 시트 7인승 SUV입니다.

길이가 5m에 육박하기 때문에, 3번 째 열에도 성인 2명이 편안하게 앉을 수 있는 실내 공간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또한, 폭스 바겐 그룹의 새로운 주력 SUV로 탄생된 만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되어 있습니다.


센터 콘솔에는 터치 스크린이 설치되어 있으며, 옵션으로 뒷 좌석의 전방에도 스크린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운전 지원 시스템으로는, 비상 자동 브레이크 시스템과 주차 보조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 등의 폭스 바겐 최신의 장비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신형 아틀라스의 인테리어는 성인 7명과 넉넉한 짐을 실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직선적인 시트 디자인은 SUV 스러움을 연출하는 동시에 넓은 트렁크 공간의 실현을 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



폭스 바겐 신형 SUV 아틀라스의 성능


2.0L와 3.6L 가솔린 엔진을 채용



파워 유닛으로는 2종류의 가솔린 엔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최고 출력 240마력의 2.0L 4기통 터보 엔진과 최고 출력 284마력의 3.0L V형 6기통 터보 엔진이 채용되고, 모두 8단 AT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구동 방식은 3.6L 모델의 VR6는 4WD, 2.0L 모델의 2.0TSI는 FF 입니다.



폭스 바겐 신형 SUV 아틀라스의 발매일은?


2017년 봄 발매 예정



북미에서 신형 아틀라스의 발매일은 2017년 봄 무렵인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틀라스는 북미 독점 모델이 될 예정이지만, 매출 상황에 따라 아시아에 투입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불행하게도 현재는 한국에서의 발매 가능성은 낮다고 생각됩니다.



SUV 시장의 경쟁은 점점 더 치열하게!



최근에는 BMW가 신형 SUV인 X7을 개발 중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밖에도 국내외 자동차 업체들이 신형 SUV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세계적인 SUV의 붐을 타고, 폭스 바겐 그룹도 대형 SUV를 투입해 왔습니다.

신형 아틀라스의 발매는 SUV 시장의 경쟁을 더욱 치열하게 만들게 될 것임에는 틀림 없어 보입니다.


카앤조이 블로그는 신형 아틀라스의 대한 최신정보를 수시로 포스팅해 나갈 예정이므로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6/10/28 - [최신 자동차 소식] - BMW SUV의 X시리즈 최상위 신형, BMW "X7" 예고! 가격과 발매일 등 최신정보!

2016/10/27 - [최신 자동차 소식] - [벤츠 X클래스 신형] 메르세데스 최초의 픽업 트럭 최신정보! 발매일과 디자인은?

2016/10/23 - [최신 자동차 소식] - BMW i8 & 신형 i8 로드스터 최신 정보! 발매일은 2018년 | 가격 및 성능 등 총 정리!

2016/10/21 - [최신 자동차 소식] - Apple Car 정보 총정리! | 애플 자동차 2021년에 발표!? 발매일과 가격은?

2016/10/28 - [최신 자동차 소식] - 마세라티 신형 "알피에리" 최신 정보! 발매일과 가격, 성능은 어떻게 될까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4-19 00:04
링크